병원마케팅

광고마케팅회사 추천 검색중인가요?

병원마케팅 엠피알 MPR 2020. 5. 5. 10:36




광고마케팅회사 추천 검색중인가요?







국내 성형 시장은 성형 시술 대부분이

건강보험 비 급여 항목이라

정확한 통계가 없습니다.


국제미용성형외과학회(ISAPS)에 따르면

2017년 기준 국내 성형 시장 규모는

약 5조원으로 추정됩니다.


이는 세계 시장의 4분의 1을 차지 할 만큼

활성화 되어 있으며

인구 1,000명당 연간 성형수술 건수는

13.5건 정도로 높은 순위를 차지하고 있는데요.


이는 현재도, 앞으로도 성형외과의

마케팅 시장은 치열하다는 것을

뒷받침하는 근거이기도 합니다.


과거에는 전통적인 광고가 중심이었다면

최근에는 SNS의 발달과

다양한 온라인 매체들의 변화들로 인해

이를 공략하는 마케팅이 필수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정보성 위주의

기존 광고 방식과 달리 타인의 후기나

경험을 통해 전달하는 바이럴 마케팅이

크게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입소문을 통한 온라인 홍보효과는

비교적 적은 비용을 들여

높은 효율 창출을 기대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같은 방식의 온라인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 하더라도

유독 매출 상승의 효과를

가져오는 성형외과들이 분명히

존재합니다.


그렇다면, 이 성형외과들의 비결은

과연 무엇일까요?


바로 ‘수시로 변하는 마케팅 현황을

놓치지 않는 것’입니다.

다들 알다시피 온라인 시장은

매우 빠른 속도로 변화하고 있습니다.


이 말인 즉, 이를 이용한 광고의

활용방법 또한 계속해서

변화되어야 한다는 것이죠.


물론 수시로 변하는 마케팅 현황을

놓치지만 않는다면, 굳이 전문 업체의

힘을 빌리지 않으셔도 됩니다.


하지만, 성형외과 마케팅의 승부수는

세분화된 채널별로 성격에 맞는

컨텐츠를 꾸준히 사용하고 어필하는 것이

중요한데 이는 현장의 직원들이

파악하기에는 다소 부족한 분석능력,

마케팅에만 집중할 수 없다는 점 등의 여건으로 인해

결과적으로 효율을 창출하지 못합니다.


따라서, 매출 상승을 위해 많은 성형외과는

MPR과 같은 병원 전문 마케팅 업체의

도움을 요청합니다.








또한 성형외과 등 의료기관의 경우

온라인 마케팅 진행 시, 고려해야할 부분이

많습니다.


가장 중요한 점은 의료법을 중시하는 것인데요.

2019년 8월 보도된 보건복지부의

보도 자료를 참고하면, 많은 성형외과와

병원들이 의료법을 준수하지 않은 채

마케팅을 진행하여 적발되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의료법에 대한

개념을 정확히 이해하지 못한 업체에

마케팅을 맡길 경우, 고객을 끌어 모으는 데만

집중하는 무리한 마케팅이 이루어지고

이는 광고 진행 전보다 못한 결과를

가져오게 됩니다.


따라서 광고마케팅회사 추천 관련하여

검색중이라면 오늘의 포스팅을 주목해주세요.


MPR은 광고마케팅회사 추천 시 꾸준히

언급되고 있는 병원 마케팅 전문 업체입니다.


그 비법은 병원의 현황을

주관적인 입장에서 정확히 분석하고

그에 맞는 전략을 세운 뒤

고객을 끈질기게 설득하는 방식으로

진행되기 때문입니다.









성형외과의 경우 ‘내 얼굴이 어떻게 변할까?’

라는 환상을 품는 곳입니다.


이런 결과를 기대하는 고객들의

마음에 침투하여 우리 성형외과를

좀 더 유심히 볼 수 있도록

끈질기게 설득하는 바이럴마케팅을

기본으로 합니다.


광고 문구를 통하여 예를 들어 보겠습니다.


만약 눈 성형과 코 성형을

중점으로 다루고 있는 성형외과라면

단순히 “본원은 눈, 코 성형을 잘 합니다”

라는 문구가 과연 소비자의 입장에서

와 닿을까요?


눈, 코 성형을 원하는 고객의 입장에서는

<잘하는 것> 은 기본적으로 요구되어야 하는

사항이기 때문에 광고 문구를 접했을 때


“잘하는 것은 당연하지..” 

“도대체 어떻게 잘한다는 건지 알 수가 없네”


라고 생각하고 굳이 상담, 문의 등의

행동을 실행으로 옮기지 않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문구에 조금의 변화를 주어

“본원은 귀 연골과 인공재료를

함께 사용하여 적합한 하이브리드

코 성형을 시행 합니다”라고 한다면?


문구의 내용에 “잘 한다”라는

단어를 넣지 않았지만, 신뢰가 가지 않나요?

고객은 눈, 코 성형을 통하여

아름다워지고 싶은 욕구만 가득할 뿐

“꼭 귀 연골을 사용하면서 잘하는 곳을 찾아야지”

“인공재료를 꼭 사용해야지”

라고 깊게 생각을 하지 않는다는 거죠.


이때 광고 문구는, 고객의 입장에서

다소 부족할 수 있는 정보를 이용해 

어필함으로써 “아! 이 성형외과는

귀 연골과 인공재료를 함께 사용하기 때문에

각자 아름다움을 살릴 수 있겠구나!”

라고 생각하게 된다는 것입니다.


이처럼, 광고마케팅회사 추천 시

신뢰감을 줄 수 있는 컨텐츠로 우리 병원만의

컨셉과 색깔을 찾아 이를 통해

광고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러기 위해선 각 진료과별에 대한

지식도 어느 정도 필요로 하는데,

MPR은 병원 내부 마케팅 실무자를

배치함으로써 소통이 원활할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또한 회사 내부에서는 주기적인

병원 마케팅 교육을 실시하고 있어

고객의 니즈를 좀 더 세밀하게

파악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합니다.


시시각각 변하는 트렌드와

포털사이트의 흐름에 맞춰

변화를 읽어내고 빠르게

대처하는 것이 병원마케팅에서

가장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그 후 핵심 키워드를 빠르게 캐치해

고객이 자주 찾는 키워드를 매칭 하여

효과적으로 컨텐츠를 제작한 후

다양한 채널에 전략적으로 배포하여

바이럴 마케팅을 시작합니다.


따라서 포화상태인 성형외과 속에서

꾸준한 매출상승의 효과를

기대하고 싶거나 조금이라도 더

돋보이는 마케팅을 진행하고자 한다면

MPR의 전문적인 컨설팅 도움을

받아보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상단반영의 목적은 당연한 것이지만

이보다 중요한 것은 병원의 이미지,

그리고 중요한 정보를 효율적으로 전달하여

고객의 행동을 이끌어내도록 하는 것입니다.


또한 클라이언트와의 충분한 소통을

바탕으로 주기전인 피드백을

꼼꼼하게 받아들여, 눈에 띄는

매출효과의 결과를 가져다드리겠습니다.


마케팅은 결과가 중요합니다.


광고마케팅회사 추천 알아보고 계신가요?

서두르시는 것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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